verilog always 예제

위의 예는 트라이 상태 버퍼입니다. 사용이 1이되면 데이터가 밖으로 구동되고 다른 하나는 높은 임피던스로 당겨지게 됩니다. mux, 디코더 및 인코더를 구성하기 위해 조건부 연산자를 중첩할 수 있습니다. 항상 블록은 조합 블록의 설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디지털 회로는 신호 o. 따라서 실제 Verilog 설계 코드에서 특정 출력을 제공하는 세 가지 서로 다른 논리 게이트의 조합을 나타내므로 항상 감도 목록이 필요합니다. 민감도 목록이 비어 있더라도 다른 형태의 시간 지연이 있어야 합니다. 시뮬레이션 시간은 아래와 같이 항상 구문 내의 지연 문에 의해 진행됩니다. 이제 시계 반전은 매 10 시간 단위 후에 수행됩니다.

개념적으로, 카운터는 송각을 통해 입력에 다시 공급 출력레지스터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Verilog 코드는 이 개념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감도 목록은 항상 블록을 실행해야 하는 시기를 정의하는 표현식이며 괄호 () 내에서 @연산자 다음으로 지정됩니다. 이 목록에는 값 변경이 항상 블록을 실행하는 하나 또는 신호 그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항상 블록은 한 번만 실행되는 초기 블록과 달리 항상 실행됩니다(시뮬레이션 시작 시). 두 번째 차이점은 항상 블록에 중요한 목록이나 연결된 지연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항상 블록에 대한 한 가지 중요한 참고 사항 : 와이어 데이터 유형을 구동 할 수는 없지만 reg 및 정수 데이터 형식을 구동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민감한 목록없이 항상 블록을 가질 수 있습니다.이 경우 아래 코드와 같이 지연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순차적 논리를 구현하기 위해 항상 블록 합성 의 구조화 된 디자인을 사용하여 살펴 볼 것입니다. 아래 표시된 코드는 데이터 입력, 클럭 및 활성-낮은 리셋을 허용하는 tff라는 모듈을 정의합니다.

d가 시계의 양수 가장자리에서 1로 판명될 때마다 출력이 반전됩니다. 여기서 항상 블록은 clk의 양수 가장자리 또는 rstn의 음수 가장자리에서 트리거됩니다. 항상 블록은 Verilog의 절차 블록 중 하나입니다. 항상 블록 내부의 문은 순차적으로 실행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항상 블록 내의 모든 문이 신호 CLK의 모든 양수 가장자리에서 실행됩니다. 아래 표시된 애니메이션 예제에서는 플래시를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블록은 시뮬레이션 기간 동안 연속반복됩니다. 감도 목록은 감도 목록의 신호가 변경될 때마다 항상 블록이 트리거될 때마다 특정 타이밍 감각을 따라 옵니다. 항상 블록 내에 타이밍 제어 문이 없는 경우 제로 딜레이 무한 루프로 인해 시뮬레이션이 중단됩니다! 코드 구조의 본질은 시계와 재설정이 감도 목록에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신호 중 하나에 적절한 이벤트가 발생하면 두 가지 중 하나가 실행됩니다.

항상 문은 시계의 상승 가장자리와 리셋의 떨어지는 가장자리에서만 실행되어야하므로 항상 문타이밍 제어로 시계와 부정 재설정을 포즈해야합니다. 이제 프로시저의 기본 구조를 정의되었으므로 두 가지의 분기를 채웁니다. 중요한 목록은 아래 그림과 같이 항상 블록에 코드 블록을 실행할 시기를 알려주는 목록입니다. @기호 `always`라는 단어 의 다음 의 기호는 블록이 @기호 후 괄호 안에 있는 조건을 „at“로 트리거됨을 나타냅니다. 항상 블록은 특정 이벤트에서 실행됩니다. 이벤트는 민감도 목록에 의해 정의됩니다. 위의 예는 입력 a와 b가 있는 2:1 mux입니다. sel은 선택 입력이고 y는 mux 출력입니다. 모든 조합 논리에서 입력이 변경될 때마다 출력이 변경됩니다.